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책 리뷰> 우리는 모두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 삶이 바뀌는 유일한 순간

by 🎶(ノ◕ヮ◕)ノ*:・゚✧💋 2023. 2. 2.

자기계발/ 성공학/ 행복론/ 웨인 다이어

1억 명이 사랑한 웨인 다이어 박사의 마지막 걸작. 마음을 울리는 감동, 강력한 입소문이 만들어낸 2023년 최고의 역주행 베스트셀러! 우리 시대 가장 위대한 작가로 살다 간 웨인 다이어 박사와 그가 만난 현자들, 삶을 바꿔낸 사람들 모두 이 책에서 한 목소리로 말한다. "삶이 바뀌는 유일한 순간이 있다. 잠들어 있던 내 영혼이 천천히 눈을 뜰 때다."

젊을수록 '죽음'을 생각해야 하는 이유

지혜롭고 통찰 깊은 삶을 살다 간 웨인 다이어 박사는 우리 시대 가장 위대한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심리학자, 영성가로 평가받는다.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사는 법’을 전파했던 그의 첫 책《행복한 이기주의자》는 47개 언어로 번역되어 1억 부 이상의 경이로운 판매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그는 전 세계 젊은 독자들의 진정한 인생 멘토로 떠올랐고, 그의 글과 강연은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바꾸고 있다. 이 책은 웨인 다이어 박사가 이 세상에 마지막으로 남기고 간 작품이다. 삶의 현자들로 불리는 작가, 철학자, 영성가, 명성가 등등 다양한 인물들의 뜨거운 목소리가 담겨 있다. 아울러 삶의 다른 답, 다른 방식을 찾아낸 사람들의 따뜻하고 유쾌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우리는 늘 영원히 살 것처럼 시간을 보내는 데 너무나 익숙해져 있다. 하지만 그 누구도 영원히 살지 못한다. 영원하지 않은 삶에 필요한 답과 방식은 하나다. ‘지금 이 순간을 사는 법’을 깨닫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지금 이 순간을 살아갈 수 있는가? 언제나 우리 눈앞에, 코앞에, 발밑에 있는 ‘죽음’을 기억할 때다.

저자 소개

1940년 미국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태어났고, 아버지의 부재로 어린 시절 고아원과 위탁가정을 전전하며 자랐지만 특유의 긍정성과 굳은 의지로 꿈을 포기하지 않았다. 웨인 주립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뉴욕 세인트존스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꿈, 인생, 행복, 삶의 태도 등에 대한 글을 쓰고 관련한 내용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전하고 싶어 종신 교수직을 포기하고 세상 속으로 뛰어들었다. 오프라 윈프리, 루이스 헤이 등 세계적으로 성공한 인사들이 존경하는 인생 철학자이자 멘토로 TV와 라디오, 강연 등을 통해 수많은 사람에게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들을 전달하고 인생을 통찰하는 낯선 질문들을 던져왔다. <행복한 이기주의자>, <인생의 태도>, <마음의 연금술> 등 40여 권의 책을 펴냈으며 그중 절반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선정됐다. 2015년 하와이 마우이에서 세상을 떠났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 <인생의 태도>의 실전 편으로 웨인 다이어가 평생에 걸쳐 자신에게 물어왔던 질문과 그의 핵심 메시지를 담은 글 60가지를 한데 모은 것이다. 매일 60일간 그의 글을 읽고 질문에 답을 하다 보면 바쁜 일상에 파묻혀 알지 못했던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고, 어제보다 오늘을 더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삶이 바뀌는 유일한 순간

<우리는 모두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는 웨인 다이어 박사의 마지막 작품으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행복한 이기주의자> 이후 그는 삶의 의미와 목적에 관한 더욱 깊은 깨달음을 얻기 위해 노력했다. <죽음의 수용소에서>를 쓴 빅터 프랭클을 비롯한 많은 작가, 영성학자, 철학자, 명상가들과 교류했고 거기서 얻은 소중한 영감들이 이 책의 토대가 되었다. 비단 명성 있는 인물들뿐 아니다. 그는 평범한 사람들에게 감춰진 비범한 재능과 크리에이티브 또한 발견해 이 책에 담았다. 그렇게 출간된 이 책은 아마존과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 강연들은 많은 독자들의 뜨거운 찬사를 받으며 그 가치를 더욱 높였다. 웨인 다이어 박사는 우리에게 말한다. 우리는 언제나 영원히 살 것처럼 일하고, 영원히 살 것처럼 고민하고, 영원히 살 것처럼 불안해하고 두려워한다고. 하지만 언제나 죽음은 우리 코앞에 있다. 이 책은 그 사실을 일깨워준다. 그 사실을 일깨워 우리의 삶을 '영원히'에서 '지금 당장'으로 변화시키고자 한다.

책 리뷰

우리는 누구나 죽는다는 것에 대해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나에게는 먼 일인 듯 그러한 자각 없이 살아가는 게 현실이다. 지금의 살아있는 삶의 감사하고 만족하기보다 부족한 것에 집착하고 현재를 즐기지 못하며 살아간다. 책을 읽으며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용서와 사랑을 하며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영원히 살지 않음을 인정하면 욕심과 분노, 죄책감, 돈과 명예 같은 것들에 지나치게 속박되지 않아도 된다는 자유로운 해방감을 맛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지금을 행복하고 감사하며 살아야겠다고 다짐을 하게 된다.

댓글